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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지락 효능 6가지 알아보기

추니영 2017.02.24 10:00

 

 바지락은 3~5월이 제철인 음식으로 필수 아미노산과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빈혈이 많은 여성들에게 좋습니다. 특히나 봄 바지락은 여름철 산란기를 대비해 해수를 왕성하여 빨아들여 물속의 유기물을 흡수해 크게 성장하여 맛이 가장 다고 합니다. 바지락 효능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한 번 알아봅시다.


 

 1. 바지락 효능 - 다이어트

 

 바지락은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낮고 단백질이 많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또한 바지락 육질 속에 함유되어 있는 메티오닌 성분은 근육을 형성하는 단백질이 잘 합성하도록 도와주며 이 성분이 부족하면 비만이 생길 수 있다고 하여 비만 예방에도 좋습니다.

 

 

 2. 바지락 효능 - 빈혈 예방

 

 바지락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철분과 아연은 우리 몸속 조혈작용을 원활하게 하여 평소 빈혈이 있는 분들이 섭취하면 좋은데요. 임산부나 성장기 어린이 그리고 빈혈이 자주 생기는 여성들이 규칙적으로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3. 바지락 효능 - 간 기능

 

 바지락에 들어 있는 타우린 성분은 담즙 분비를 촉진시켜 간 기능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간 기능이 좋아지면 황달이 있는 사람도 좋은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바지락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인 성분은 간의 지방 축적을 막아주어 지방간에 좋습니다.

 

 4. 바지락 효능 - 숙취해소

 

 술을 마시고 난 다음날 숙취해소로 바지락 칼국수를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바지락에 있는 타우린 성분은 숙취와 간의 해독기능을 촉진시켜 과음으로 지친 간을 보호해준다고 합니다.

 

 

 5. 바지락 효능 - 혈관계 질환

 

 아미노산의 일종인 타우린은 혈관 속 노폐물인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고혈압, 뇌졸증, 심근경색 등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적입니다.

 

 6. 바지락 효능 - 조혈작용

 

 바지락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 철분, 코발트 등의 성분이 조혈작용을 일으켜 상처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바지락 껍데기를 빻아서 가루로 만들어 먹으면 좋다는 말이 있습니다. 허나 바지락 껍데기에 들어 있는 칼슘은 우리 몸에 흡수가 되는 않는 것이기에 의학적으로 정확히 몸에 좋다고 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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